교통
사핑바구 교통

 
양궁치오 인터체인지
 

 
캠퍼스 타운 
 

    사핑바구는 서남지역의 인파, 유통, 정보이동 요로이고 “충칭-유럽”국제철도의 시작점으로 교통이 아주 발달하였다. 충칭시 도시중심구 서쪽에 위치해 있고 청두-충칭 두 도시의 정치, 경제교류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충칭시 도시중심구와 충칭시 동북부, 동남지역이 서부지역으로 통하는 주요 교통요도이다. 충칭시융종합보세구와 시융마이크로산업단지, 충칭서부현대유통단지, 국내철도컨테이너센터, 충칭서부기차역과 사핑바기차역 등 시급 주요 발전전략이 사핑바에서 실시되고 발전하면서 사핑바구는 “충칭-유럽”국제철도의 출발점으로 거듭났다. 또한 충칭시 대외개방 주요 전략적플랫폼, 청두-충칭 경제 발판으로 성장하였다.

    사핑바구는 현재 입체식다원화 종합 교통망을 형성하였고 지역 내에 철도, 수상운수, 고속도로, 도시프리웨이, 국성간선, 도시궤도 등 도로망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사핑바구 도로길이는 총 1300여 km이고 청위, 위수이, 위베이, 상제, 청위복선 등 5개 고속도로와 319, 212, 210국도, 107개의 성급 간선도로, 8개의 고급도로로 되어있다. 오는 2015년 사핑바구는 5개 고속도로, 5개 마운틴 터널, 5개 자링강 대교, “6횡9종” 프레임 도로망, “2횡3종4연합” 도시프리웨이로 이루어진 교통망을 구축 할 예정이다.

    사핑바구에는 중국철도컨테이너인터넷 충칭센터, 중국 서남지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철도편성소, 국가2급기차역 등 7개의 여객화물센터가 운영되고 있고 19.3km상당의 자링강수도를 보유하고 있다. 그 중 재건 중인 충칭서부기차역, 사핑바기차역 철도종합중추는 모두 입체교통종합환승중추이며 각각 2020년, 2015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현재 사핑바구는 지하철 1호선이 사용에 투입되었으며 4호선, 5호선이 재건 중에 있다. 궤도교통 전체길이가 28km에 달하고 도시중심구 도시철도 “1환3선”이 모두 사핑바를 가로 지나며 대중교통 선로길이가 71km이다.

    사핑바구는 충칭쟝베이국제공항에서 30분거리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고 궤도교통과 도로면 대중교통 네트웨킹을 구축하고 5개의 종합교통환승중추를 보유하고 있어 출행에 많은 편리를 가져다 주고있다. 사핑바기차역, 충칭서부기차역이 사용에 투입되면서 사핑바에서 직접 청두, 쿤밍, 구이양, 광둥, 후베이 등 도시로의 직행이 가능케 되었고 기차, 궤도교통, 지면 도로망이 연합된 대중교통출행 모식을 형성하여 “2환”고속도로이내의 교통상황을 크게 개선하였다.